예전부터 꾸준히 찾는 분들이 많은 메신저 프로그램이지만 특이하게 업데이트가 반복되면서 유용한 기능들이 몇 가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신 업데이트가 반영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하려는 경우도 많죠. 문제는 예전에 출시된 상태의 프로그램을 그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파일을 구하는 방법부터 확실하게 알아두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번에 일반적으로 선호하시는 네이트온 4.1을 깨끗하고 확실하게 구하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내용이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면 최신판만 배포를 하고 있는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도구는 다행히 예전에 출시된 것도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안내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로 제일 안전하고 확실하게 받는 방법은 공식 루트를 찾아가는 것이며 주소는 [goo.gl/USCpj]이죠.
앞서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구버전이 있는 안내 페이지와 함께 회색의 파일 받기 버튼이 바로 보이니 네이트온 4.1을 구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출시된 것을 찾는다면 언젠가는 사용을 해본 경험이 있으실 테니 설치 과정도 무난하게 끝낼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자세하게 설명해야 할 부분이 없을 것 같군요.
다만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 네이트온 4.1은 최신판과 공유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고로 원하는 기능을 최신판에는 없을 땐 예전에 출시된 것을 받아서 활용을 해야겠지만 최신판을 쓰는 사람과 연락을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는 도구는 아니어서 확실한 정보는 아니지만 적어도 쓰고 있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그렇더군요. 이 부분은 다운로드를 한 뒤에 직접 검증을 해보시는 것이 더 좋을 듯합니다.
각설하고 예전에 출시된 것을 쓰고 싶을 때 설치 파일을 구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그저 네이트온 4.1이 있는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