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동영상 플레이어 3가지 소개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사과 회사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도 그 중에 하나라 할 수 있죠? 물론 맥에서 자체적으로 퀵 타임 플레이어를 지원하고는 있지만 해당 툴은 지원하는 포맷이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좌우간 맥에서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소개하기 위해 글을 적어보려 하는데 완벽한 정보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참고를 해보시면 미디어 플레이어를 선택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맥 동영상 플레이어 3가지 소개해요~


VLC


첫 번째로 소개하는 툴은 VLC인데 아마도 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동영상 재생 툴이 아닐까 합니다. 해당 툴은 자막이나 블루레이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거의 모든 동영상의 포맷을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물론 안정적이기 때문에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게다가 인터페이스를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바꿔줄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 혹시 VLC를 선택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videolan.org’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Gom


곰플레이어의 경우 윈도우에서 충분히 성능을 검증받은 대표적인 미디어 플레이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툴은 윈도우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죠. 다만 맥 전용으로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며 ‘gom2.gomtv.com/release/gom_player_mac.htm’를 찾아가면 됩니다. 여담으로 곰은 맥에서 쓰는 인터페이스가 윈도우가 상당히 유사하고 곰TV로 다양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MPlayerX


마지막으로 소개하고 싶은 툴의 이름은 ‘MPlayerX’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써본 적이 없는 플레이어인데 마우스나 트릭패드의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툴이라 맥에서의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접 써본 적이 없어서 자세한 소개를 하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움이 있지만 멀티 터치를 자주 활용하신다면 충분히 선택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맥 동영상 플레이어를 몇 가지 언급했는데 너무 부족한 글이라 선택에 보탬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탄탄하게 준비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쉽지만 맥에서 활용하기 위한 미디어 플레이어에 대한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