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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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상당히 많은 업무들을 개인 PC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증서를 받으려 다른 곳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많이 줄어들게 되었지만 브라우저로 페이지를 띄우고 업무를 진행하는 방식을 모른다면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죠? 그래서 페이지 기능을 다루는 방법을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민원24를 통해서 기본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을 원하고 있다면 아래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적어두었으니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인터넷발급을 하고 싶다면 제일 먼저 페이지를 찾아가야 합니다. 다만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증서는 민원24가 아니라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찾아가야 하죠.



포털에서 검색하고 방문해도 되고 브라우저에 [efamily.scourt.go.kr]를 입력한 뒤 방문을 해도 되는데 어쨌든 아래 올려둔 이미지와 동일한 화면을 띄웠다면 좌측 상단의 초록색 배경의 발급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언급했던 버튼을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신청하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번호를 적어주는 것이 전부이며 약관에 동의하는 과정이 있지만 딱히 복잡하다고 여겨지는 항목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눌렀다면 추가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마찬가지로 복잡하거나 의미를 알 수 없는 항목은 없으니 안내에 따라서 내용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모든 본인 확인 과정을 진행했다면 신청이 가능한 페이지가 나왔을 것입니다. 그럼 중간쯤에 있는 증서 종류 그룹에서 필요한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물론 분량도 적어주어야 하죠.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파란색의 [신청] 버튼을 눌러주는 것으로 모든 과정은 마무리가 됩니다.



언급했던 대법원 홈페이지를 최초로 접속하는 분들이라면 엄청나게 많은 모듈을 설치하고 준비해야 하는데 상당히 귀찮은 작업인 것은 사실이지만 보안을 생각한다면 천천히 하나씩 준비하는 것이 상책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정말 귀찮다면 오히려 직접 찾아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죠. 각설하고 페이지 기능을 다루는 것과 연관된 내용을 간략히 적어봤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