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눈금선 없애기 페이지 나누기 점선 해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엑셀에서 눈금선의 없애기와 페이지의 나누기에 있는 점선의 해제 방법



일반적인 문서 작성 프로그램과 달리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공백 상태라 해도 셀을 구분하는 선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선들은 문서를 작성하는 중간에 다소 눈에 거슬릴 수도 있죠. 이럴 땐 엑셀 눈금선 없애기를 해주면 됩니다.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페이지를 구분하면서 생긴 선과 기본적으로 출력되는 선을 제거할 수 있으며, 자세한 엑셀 점선 없애기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엑셀 페이지 나누기 해제를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셀을 구분해주는 눈금을 없애는 과정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그냥 문서를 실행한 상태에서 상단의 보기 탭을 누르고 눈금선이라 적힌 항목을 없애주면 됩니다. 엄청 쉽죠? 상세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그리고 레이아웃을 확인하면서 생기게 되는 점선을 없애는 과정도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어떤 선을 의미하는 것인지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부분이 사라지도록 하려면 설정을 바꿔야 합니다. 즉,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르고 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옵션을 눌러서 설정 화면이 켜졌다면, 왼쪽에서 고급이라 적힌 탭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오른쪽 세부 정보의 체크 항목을 수정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체크를 없애야 할 항목은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 그룹에 있으며, 아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했으니 확인하고 똑 같은 항목의 체크를 제거하면 됩니다.





앞에서 언급한 항목의 체크를 해제했다면 이제 엑셀 페이지 나누기 점선이 사라지고 깔끔한 상태의 시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전반적인 눈금선을 없앤 상태에서 특정 부분의 셀만 선을 더해주고 싶다면, 범위를 지정하고 홈 탭에 있는 테두리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색이나 위치는 자유롭게 선택하면 됩니다.



각설하고 엑셀 눈금선 없애기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 활용 정보를 적어봤는데, 제가 툴을 잘 다룰 줄 아는 사람이 아니라서 얼마나 큰 도움이 됐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