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찾기 적용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간단한 엑셀에서 다른이름으로 기록하고 저장하는 단축키의 찾기와 적용하는 과정



보통의 프로그램은 작업해둔 내용을 기록할 때 [Ctrl + S]를 눌러주면 되고, 원본을 유지하면서 새롭게 기록을 하고 싶을 땐 [Ctrl + Shift + S]를 눌러주면 되는데,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에서는 아무리 눌러봐도 엑셀 다른이름으로 저장 단축키로 작동하지가 않죠?



그도 그럴 것이 엑셀 저장 단축키는 [F12]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Ctrl + Shift + S]를 눌러도 동작을 하지 않습니다. 여담으로 엑셀 찾기 단축키는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Ctrl + F]를 쓰면 됩니다. 그리고 [Ctrl + H]를 눌러서 바꾸는 화면을 바로 실행하는 것도 가능해요. 일반 툴과 다르지만 어려운 부분은 없죠?



▼ 지금부터 조금 더 세세하게 얘기를 해보자면, 문서를 실행하고 편집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F12]를 한 번 눌러보세요.



▼ 키보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탐색기 화면이 열릴 것입니다. 그럼 이름과 경로를 적당히 지정하고, 엔터를 한 번 눌러주면 되겠죠?



▼ 그리고 [F12]가 손에 익지 않아서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Alt + F2]를 눌러서 기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따로 빠른 실행 버튼을 지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미 설정되어 있는 [F12]와 [Alt + F2]가 있으니, 굳이 사용자 지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 그리고 덮어쓰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버튼은 여느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Ctrl + S]를 눌러주면 됩니다.



▼ 여담으로 한 번에 여러 실행 버튼을 알아두고 싶다면, 포털에서 검색하는 것으로 간단히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을 거예요.



아무쪼록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