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엑셀에서 시트의 복사와 이동을 사용하는 방법 안내 정보
제목에 적어둔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이 있으면 데이터를 여러 가지 방식으로 계산하고 처리하고 정리할 수 있죠? 다만, 기능이 많기 때문에 쓰는 법을 알아두어야 제대로 활용을 할 수 있어요. 물론 간단하다고 해도 엑셀 시트 복사를 하는 것도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럼 엑셀 사용을 할 때 화면을 옮기는 작업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아래 관련 정보들을 세세하게 정리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룬다거나,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엑셀 시트 이동을 해보고 싶을 땐 분명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거예요!
▼ 화면 위치를 바꿔주는 것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문서를 실행한 뒤에 왼쪽 아래에서 위치를 바꾸고 싶은 화면을 선택한 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쉽죠?
▼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순서를 변경해봤는데, 첫 번째에 있었던 [가] 화면이 두 번째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그리고 내용까지 그대로 가져오는 과정도 얘기를 해보자면, 대상을 우 클릭하고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화면 아래쪽에 있는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미리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어요.
▼ 만약 미리 위치 지정을 하지 않았다면, 나중에 새롭게 위치를 잡아주면 되겠죠?
▼ 혹시 다른 파일에 옮기고 싶다면, 먼저 실행을 했었던 화면에서 대상 문서를 지정하면 됩니다.
대단한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