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창 따로 (파일 두개 열기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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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엑셀에서 창을 따로로 파일을 두개로 열기를 실행하는 방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면서 참고해야 할 문서가 있을 땐, 하나의 화면에 여러 문서를 동시에 띄워두는 것이 아무래도 작업이 수월하죠? 그런데 MS의 문서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여러 개의 문서를 열어둘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엑셀 창 따로 구성하는 법을 알아두어야 해요.



뭔가 거창하게 얘기한 것 같은 느낌인데, 조금의 꼼수(?)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엑셀파일 따로 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보통의 문서 프로그램처럼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것보단 아래쪽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엑셀 창 두개를 구성하는 것이 더 쉬울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볼게요!



▼ 우선 하나의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럼 작업 표시줄에 프로그램 아이콘이 나올 텐데, 그 부분 위에 커서를 올려줍니다.



▼ 아이콘에 커서를 올린 뒤에는 [Shift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화면이 클릭 횟수만큼 생성이 될 거예요.



▼ 새로운 화면을 생성했다면, 해당 화면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누르고 화면에 띄워주세요. 그리고 함께 열람하고 싶었던 문서를 불러오면 됩니다.



▼ 저는 이번 글을 쓰면서 세 개의 화면을 구성해봤는데, 각각이 떨어진 상태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군요.



▼ 혹시 보통의 프로그램처럼 만들고 싶다면, 앞에서 언급을 했듯이 레지스트리 값을 수정해야 하는데, 아래 올려둔 자료를 실행하면 됩니다.




▼ 미리 검증해둔 자료이니, 안심하고 실행하셔도 괜찮아요. 단, 2010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참고할 수준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