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페이지 설정 파일 인쇄 맞추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간편하게 엑셀에서 페이지의 설정과 파일의 인쇄를 맞추는 과정 안내



기본적인 화면 구성이 출력 용지를 고려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입력한 데이터를 출력하고 싶을 땐 조금 난감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사실 방법만 알아두면 출력을 하는 과정은 엄청 간단해요. 고로 출력할 땐 엑셀 페이지 설정을 해주는 절차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엑셀파일 인쇄와 관련된 세팅 값을 조절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관련 버튼을 몇 가지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클릭해야 할 버튼 위치는 아래에 정리해봤는데, 혹시 엑셀 인쇄 설정을 해보고 싶었지만, 과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의 엑셀 페이지 설정을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우선 출력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저장해둔 문서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때로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문서를 실행했다면, 상단의 보기 탭을 누르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시트에 파란색 선이 추가되는데, 각각의 선은 종이를 나누는 기준이 되며,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종이의 수를 늘리고 싶을 땐 바깥쪽에 있는 선을 확장한 뒤에 다시 선의 위치를 잡아주면 됩니다.



▼ 구역을 정리했다면, 보기 상태를 기본으로 맞추고 [Ctrl + P]를 눌러서 결과물을 확인해주세요.



▼ 데이터가 종이의 중간에 위치하도록 세팅하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들을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