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엑셀에서 페이지의 설정과 파일의 인쇄를 맞추는 과정 안내
기본적인 화면 구성이 출력 용지를 고려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입력한 데이터를 출력하고 싶을 땐 조금 난감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사실 방법만 알아두면 출력을 하는 과정은 엄청 간단해요. 고로 출력할 땐 엑셀 페이지 설정을 해주는 절차를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엑셀파일 인쇄와 관련된 세팅 값을 조절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관련 버튼을 몇 가지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클릭해야 할 버튼 위치는 아래에 정리해봤는데, 혹시 엑셀 인쇄 설정을 해보고 싶었지만, 과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하단의 엑셀 페이지 설정을 읽고 적용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우선 출력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저장해둔 문서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는 것이 전부이니 때로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문서를 실행했다면, 상단의 보기 탭을 누르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시트에 파란색 선이 추가되는데, 각각의 선은 종이를 나누는 기준이 되며,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종이의 수를 늘리고 싶을 땐 바깥쪽에 있는 선을 확장한 뒤에 다시 선의 위치를 잡아주면 됩니다.
▼ 구역을 정리했다면, 보기 상태를 기본으로 맞추고 [Ctrl + P]를 눌러서 결과물을 확인해주세요.
▼ 데이터가 종이의 중간에 위치하도록 세팅하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버튼들을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