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마이크의 증폭과 헤드셋의 테스트 및 설정을 해주는 방법
컴퓨터와 연결되는 장치는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세팅을 바꿔줄 수 있는데, 소리를 입력할 때 쓰는 장치도 예외는 아닙니다. 다만 방법을 알아야 세팅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겠죠. 그래서 보탬이 되고자 이번에 윈도우10 마이크 증폭과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보려 합니다.
제가 비록 PC 정보나 지식이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윈도우10 마이크 테스트를 하거나 헤드셋 마이크 설정을 해주는 절차는 간단하고, 저도 안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었으니, 참고하시면 분명 설정값을 바꾸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증폭 헤드셋 테스트 설정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윈도우의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주는 것입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녹음 장치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메뉴를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장치가 목록으로 나오는데, 소리를 입력해보며 윈도우10 헤드셋의 성능을 테스트하면 됩니다. 기능이 작동한다면, 초록색 게이지가 변할 것입니다.
이제 헤드셋 마이크 설정을 해줄 순서인데, 값을 바꿔주고 싶은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수신 대기 탭으로 이동한 뒤 [이 장치로 듣기] 항목의 체크를 해줍니다. 해당 세팅은 왜 바꿔주는 것인 것 저도 잘 모르겠지만, 헤드셋을 쓸 땐 체크해두는 것이 좋다고 하더군요. 입력 전용 장치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이번에는 수준 탭으로 이동해서 증폭과 볼륨을 맞춰주면 됩니다. 증폭은 너무 키우면 소리를 듣는 상대방이 귀가 아플 수 있으니, [0]이나 [10]이 적당하고, 볼륨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그리고 음소거 버튼이 켜진 것은 아닌지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여담으로 저는 화면을 찾을 수 없는데, 효과 탭을 눌러보면 잡음을 없애는 기능이나 기타 몇 가지 값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살펴보고 조절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마이크 설정을 해주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엮어봤는데,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