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했다면 원활한 사용을 위해 기본 문자 설정을 바꿔주는 것이 좋은데 크게 입력하고 출력되는 문자를 바꾸는 것과 시스템 문자를 바꿔줄 수 있으며 아래 두 가지 과정을 모두 엮어서 준비해봤습니다. 다만 윈도우10 언어변경 작업을 진행하는데 클릭해야 할 부분이 많고 세세하게 과정들을 나열하면 글의 분량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속성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그래서 다소 어려운 내용이 될 수도 있겠지만 차분히 진행하시면 분명 원하시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시작 버튼 > 설정 > 시간 및 문자 > 지역 및 문자 탭 > 문자 추가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럼 windows 사용자가 추가할 수 있는 문자 종류가 목록으로 나오는데 필요한 것을 찾고 선택한 뒤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시 지역 및 문자 탭으로 돌아오면 방금 전 추가했었던 문자가 목록에 있으며 클릭한 뒤 [옵션]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세 가지 다운로드 항목을 모두 받아주시면 됩니다.
패키지 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난 다음엔 [기본값으로 지정]을 해주면 되는데 작업을 하면서 눌러주어야 할 버튼은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작업으로 기본적인 윈도우10 언어변경은 완료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입력 문자는 [시작 버튼 + 스페이스 키]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메시지는 여전히 기존에 사용하던 문자이니 추가적인 언어변경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시스템 문자는 제어판에서 바꿀 수 있으며 [시작 버튼 + R > 실행 화면에 (control) 입력 > 시계, 문자 및 국가별 옵션 도구 > 국가 또는 지역 메뉴 > 관리자 옵션 탭 > 설정 복사 메뉴 > 하단에 있는 두 가지 항목 체크]를 순서대로 진행해주면 시스템 부분의 윈도우10 언어변경도 끝이 납니다.
가급적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필력이 부족해서 한글을 출력하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는군요. 그래도 이미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10의 세팅을 바꾸면 충분히 윈도우10 언어변경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그럼 한글을 맞춰주는 방법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