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언어변경 - windows 10 한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영문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했다면 원활한 사용을 위해 기본 문자 설정을 바꿔주는 것이 좋은데 크게 입력하고 출력되는 문자를 바꾸는 것과 시스템 문자를 바꿔줄 수 있으며 아래 두 가지 과정을 모두 엮어서 준비해봤습니다. 다만 윈도우10 언어변경 작업을 진행하는데 클릭해야 할 부분이 많고 세세하게 과정들을 나열하면 글의 분량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속성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그래서 다소 어려운 내용이 될 수도 있겠지만 차분히 진행하시면 분명 원하시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시작 버튼 > 설정 > 시간 및 문자 > 지역 및 문자 탭 > 문자 추가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럼 windows 사용자가 추가할 수 있는 문자 종류가 목록으로 나오는데 필요한 것을 찾고 선택한 뒤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시 지역 및 문자 탭으로 돌아오면 방금 전 추가했었던 문자가 목록에 있으며 클릭한 뒤 [옵션]을 눌러줍니다. 이어서 세 가지 다운로드 항목을 모두 받아주시면 됩니다.



패키지 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난 다음엔 [기본값으로 지정]을 해주면 되는데 작업을 하면서 눌러주어야 할 버튼은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작업으로 기본적인 윈도우10 언어변경은 완료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입력 문자는 [시작 버튼 + 스페이스 키]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메시지는 여전히 기존에 사용하던 문자이니 추가적인 언어변경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시스템 문자는 제어판에서 바꿀 수 있으며 [시작 버튼 + R > 실행 화면에 (control) 입력 > 시계, 문자 및 국가별 옵션 도구 > 국가 또는 지역 메뉴 > 관리자 옵션 탭 > 설정 복사 메뉴 > 하단에 있는 두 가지 항목 체크]를 순서대로 진행해주면 시스템 부분의 윈도우10 언어변경도 끝이 납니다.



가급적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필력이 부족해서 한글을 출력하는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는군요. 그래도 이미지의 내용을 바탕으로 10의 세팅을 바꾸면 충분히 윈도우10 언어변경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그럼 한글을 맞춰주는 방법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