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초기화 작업 순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어떤 이유로 모든 설정을 처음으로 되돌리는 과정이 필요한 순간이 찾아왔다면 운영 체제의 기능을 써서 초기화를 해주면 됩니다. 다만 윈도우8을 쓰는 분들께서 초기화를 하기 위해선 적절한 진행 순서를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 아래 작업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무난히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바탕화면 우측 상단에 마우스 커서를 붙입니다. 그러면 드롭 메뉴들이 뜨는데 하단의 'PC 설정 변경'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관련 화면이 뜨면 좌측의 일반 탭을 클릭하고 'PC 복구' 혹은 '다시 설치'를 선택하면 본격적으로 윈도우8 초기화 작업 순서가 진행이 됩니다.



PC 복구 메뉴를 선택해서 작업을 하면 개인의 데이터를 남겨둔 상태에서 운영체제의 파일만 교체를 하는 것이고 다시 설치를 클릭하면 모든 개인 기록이 지워지고 운영 체제가 새롭게 설치됩니다. 고로 중요한 파일이 없다면 다시 설치를 통해 초기화를 해주면 되고 만약 중요한 자료가 있어도 백업을 따로 해두고 그냥 초기화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메뉴를 찾는 것만 할 수 있다면 남은 초기화는 안내에 따라 클릭을 몇 번 해주고 초기 세팅을 하는 것이 작업의 전부이니 사실 이 정도의 정보만 있어도 충분히 초기화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에는 포맷을 하기 위해선 엄청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야 했는데 요즘에는 클릭으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새삼 놀랍게 느껴지는군요.



각설하고 윈도우8을 쓰는 분들께서 운영체제의 상태를 처음으로 되돌리기 위한 방법을 엮었는데 순서라는 것보다는 그저 메뉴의 위치를 설명한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초기화를 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작업을 하는데 미약하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