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하니 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지웠는데 갑자기 중요한 내용이었다는 사실이 떠올랐다면 삭제파일 복구 기능의 프로그램을 깔고 구동하면 됩니다. 물론 휴지통을 거쳐서 지워진 자료도 복구가 가능하죠. 다만 자료의 흔적이 사라지기 전에 서둘러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 빠른 작업에 보탬이 되려 이번에 툴의 활용에 관한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에 제한이 없고 능력도 뛰어난 툴은 역시 레쿠바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복구를 원하신다면 'goo.gl/KvQv6y'에서 레쿠바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페이지 하단에서 휴지통 삭제파일 복구를 위한 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식 루트는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먼저 검증을 해봤죠. 물론 복구를 하는 것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자료이며 프로그램의 안전성에 대한 걱정은 덜어내셔도 됩니다. 기왕이면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익숙한 언어도 지원되는 버전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개인이 공유하는 곳의 주소를 적었는데 혹시 복구 툴의 공식 루트를 쓰고 싶다면 'piriform.com/recuva'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좌우간 실행한 뒤에는 휴지통에서 지워진 삭제파일을 되살릴 순서인데 대화 상자가 떴을 때 모든 자료와 휴지통을 대상으로 검색하고 목록이 뜨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한 뒤 복구를 해주면 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복잡해질 수 있는 작업을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정말 착한 소프트웨어가 아닐까 합니다.
여담으로 제가 툴을 공유했다면 찾아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휴지통의 자료들을 복구할 수 있었겠지만 어차피 제가 뿌려도 바이러스에 대한 의심이 완벽하게 사라지지 않을 것 같아서 그냥 깔끔한 툴이 있는 곳의 주소만 적었으니 삭제파일을 살리기 위한 과정에서 번거로워진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좌우간 휴지통을 거쳐간 자료의 복구에 대해 얘기했는데 프로그램의 사용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