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모든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할 때 백업을 해둔다면 행여나 운영체제에 심각한 손상을 주는 오류가 찾아오더라도 복원을 통해 그 순간을 무난히 넘길 수 있습니다. 고로 백업은 필수이고 이때 활용하기 좋은 것이 ghost인데 부팅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복원 기능을 쓰고 싶다면 도스용으로 쓸 수 있는 11.5가 적당하죠? 문제는 어떻게 실행 파일을 구하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백업에 활용하실 수 있도록 파일을 받는 방법을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버전은 공식 루트를 확인할 수 없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개인이 뿌리는 파일을 받아야 하는데 여러 곳을 살펴보며 안전성을 검증한 곳은 [grossbox.tistory.com/202]입니다.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걱정은 덜어내셔도 되며 브라우저에 주소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ghost 11.5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기왕이면 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사실 저는 원키 고스트를 써서 복원하는 편이고 11.5는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ghost 11.5의 존재를 알고 검색을 하실 수 있는 수준이라면 충분히 기능들도 다룰 줄 아실 것이라 믿습니다.
방금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기능을 다루는 것과 관련된 정보가 상당히 부족한 수준이군요. 그나마 [blog.daum.net/mysmkr/5753074]의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은데 혹시 처음으로 ghost를 써본다면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쩌다 보니 직접 전달한 내용은 전혀 없는 부족하고 빈약한 글이 되었군요.
각설하고 주소만 적어둔 글이었지만 그래도 ghost 11.5를 원하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탄탄하게 준비해서 글을 쓸 테니 언제든지 또 들러주시기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