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 mp4 변환 - freemake video converte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형태가 낯선 파일은 호환성을 고려해서 유형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이 왕왕 있는데 대표적인 종류를 하나 꼽으라면 mov라 할 수 있죠? 그래서 해당 포맷을 조금 더 익숙한 mp4로 바꿔주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일 텐데 혹시 미디어 파일의 포맷을 변경하고 싶었지만 활용하기 적당한 툴의 종류와 사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목에 언급되어 있지만 다시 한 번 얘기를 하자면 freemake라는 툴을 써서 포맷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고로 mp4를 만들고 싶을 땐 해당 툴을 받는 것이 우선인데 converter의 설치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인 [goo.gl/2WIE]를 찾아가면 됩니다. 고유 주소가 복잡해서 제가 짧게 만든 것이니 mov mp4 작업을 하고 싶을 땐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다만 대문자와 소문자는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적어주셔야 합니다.



좌우간 페이지가 뜨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받은 후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 부분은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과정이 유사하니 자세한 내용을 몰라도 딱히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그냥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 항목만 신경을 쓰면서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converter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어 있을 것입니다.



freemake를 켰다면 이번엔 툴의 좌측 상단에 있는 video를 누르고 형태를 바꿔주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서 to mp4를 찾은 뒤 클릭합니다. 그럼 세부 설정에 관한 화면이 뜨는데 필요한 사이즈와 저장 경로를 지정한 뒤 Convert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글을 작성하다 보니 전반적으로 간단한 소개만 하는 내용이 되었는데 애초에 다루기 어렵고 까다로운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이 정도의 정보만 있어도 충분히 mov mp4를 진행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각설하고 미디어 파일의 포맷을 mp4로 바꾸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converter 프로그램의 종류와 다루는 방법을 간단히 안내했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mov mp4의 작업을 원하고 있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