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가 연결되어 있는 기기를 인식할 수 없다면 가장 먼저 제목에 있는 형태의 프로그램부터 의심을 해야 합니다. 즉, 프로그램이 손상되어서 기능을 할 수 없거나 준비되지 않아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기기 인식을 도와주는 도구가 문제의 원인일 땐 당연한 얘기겠지만 해당 도구를 새롭게 준비해서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혹시 mtp usb 드라이버를 구하고 싶었지만 깔끔하게 구하는 절차를 몰라서 방황했다면 참고하실 수 있는 글을 아래 적었으니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를 주절주절 이어가면서 글을 늘려가는 것보단 핵심적인 부분부터 언급을 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장치 인식과 연관된 도구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부터 안내를 하자면 [goo.gl/NMLjj]입니다. 복잡한 고유 주소가 싫어서 짧게 만들었는데 공식 안내 페이지이니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다만 대문자와 소문자의 구분을 해주어야 하니 제가 적어둔 주소를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입력할 것을 권장합니다.
적절한 주소의 입력으로 mtp usb 드라이버가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었다면 파란색 버튼을 누르고 드라이버를 받으면 됩니다. 다만 안내 문구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Kies]와 같은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별도로 다운로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통으로 준비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기도 하죠.
그래서 usb를 연결하는데 활용할 소프트웨어가 필요할 땐 선별적으로 받을 것이 아니라 [goo.gl/wWf31m]에서 mtp usb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는 [Kies] 혹은 [Kies3]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마찬가지로 공식 루트이며 지원모델을 확인하고 개인이 사용하는 모델과 호환이 되는 버전을 받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만약 프로그램을 준비해도 여전히 PC에서 기기를 인식하지 않는다면 mtp usb 드라이버가 문제의 원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확실한 해결을 하려면 더 많은 정보들을 알아두어야 하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추가적인 정보를 다루는 글을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