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의 인증서를 컴퓨터로 옮기거나 컴퓨터의 공인인증서를 다른 곳으로 옮기기
인터넷을 은행 업무를 볼 땐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인증서죠? 반대로 얘기를 한다면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라 해도 인증서가 없을 땐 은행 업무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니 장소의 제약을 없애려 usb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하려는 분들이 많죠.
그럼 usb 인증서 복사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은행 페이지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방문해서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은행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인증센터의 기능을 다루는 과정은 비슷하며 아래 제가 쓰는 국민을 중점적으로 컴퓨터 공인인증서 옮기기에 관한 글을 적었으니 인증서를 복사하고 싶을 때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나 usb 공인인증서 복사를 할 땐 공인 인증 센터의 옮기기 기능을 활용
공인인증센터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간단하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 세부 항목으로 나열되어 있으니 클릭 한 번만 해주면 되고 다른 은행이라 해도 보통은 메인 페이지에 공인인증센터로 연결되는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적절한 페이지로 진입을 했다면 이번에는 인증서 관리 항목을 클릭해서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페이지를 진입하는 과정에서 모듈을 설치하는 절차가 있을 수 있는데 귀찮더라도 모듈을 준비해야 인증서를 옮기를 수 있습니다.
관리 페이지로 진입한 다음에는 작업 유형에 맞는 관리 도구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은 상단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누르면 됩니다.
관리 모듈이 커졌다면 이제 옮기고 싶은 공인인증서를 목록에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인증서 복사를 눌러주면 됩니다.
복사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공인인증서를 어디에 복사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기호에 따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장 경로를 지정했다면 암호를 입력해서 확인 절차를 거치면 됩니다. 그럼 지정을 해두었던 경로에 공인인증서 복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공인인증서 usb 복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옮기기를 해주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기존에 있던 것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삭제는 앞서 실행했던 모듈을 보면 삭제 버튼이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목록에서 지우고 싶은 종류를 정확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럼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비록 국민을 중점적으로 설명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