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만큼의 인기몰이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꾸준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메신저라 생각을 하는데 한때는 저 역시나 유일하게 사용을 하던 것이 바로 네이트온이었죠. 좌우간 요즘에는 단순한 메신저 기능을 쓰기 위해서 선택하는 것보다는 부수적인 기능이 필요해서 컴퓨터에 까는 경우가 많고 네이트온 4.1을 필요로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진 상태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버전을 거듭하면서 사라진 기능도 있기 때문인데 문제는 예전 버전을 어떻게 구하느냐는 것이죠?
깔끔하게 핵심만 정리하자면 'nateonweb.nate.com/download/messenger/windows/4.1/download.php'를 통해서 네이트온의 예전 버전을 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네이트온을 공유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제가 공유하면 나쁜 의도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고 애초에 네이트온의 공유가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어서 깨끗한 공식 홈페이지를 엮었습니다.
방문하면 네이트온을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보이며 그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파일을 받고 네이트온을 컴퓨터에 깔면 됩니다. 그런데 예전 버전의 경우 연락을 주고받는 기본적인 기능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네이트온을 깔았는데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사람과 연락을 할 수가 없다면 어쩔 수 없이 같은 버전으로 갈아타야겠죠.
그리고 당연하지만 네이트온의 구 버전을 PC에 깔면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 여기서 업데이트를 피해주어야 받은 보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트온의 4.1을 구해서 쓰는 방법에 대한 정보들을 엮어봤는데 예전의 네이트온을 필요로 하는 분들께 보탬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네이트온에 대한 내용은 아닐 것 같지만 보다 유용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