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는 활용되는 곳에 따라서 배경이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포토샵을 써서 불필요한 부분의 없애기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포토샵이 전문가를 위한 툴이라 처음 써보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차선책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웹 도구인데 해당 도구를 쓰면 포토샵을 전혀 다룰 줄 몰라도 비교적 수월하게 사진에서 배경을 지워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루는 과정이 쉽다고 해도 내용은 알아둬야 사진에 적용이 가능한데 이번에 관련 글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배경 없애기 기능 활용하기
페이지 소개
사진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할 수 있도록 도구를 지원하는 페이지의 주소는 ‘burner.bonanza.com’입니다. ‘Background Burner’라는 곳인데 클릭의 반복으로 배경이 사라지도록 할 수 있죠. 게다가 모든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언제까지 제한 없이 쓸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당장에는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는 것이 자유로우니 필요하다면 꼭 한 번 사용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도구 사용
페이지에서 지원하는 도구를 다루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우선 ‘Choose a photo’ 버튼을 누르고 배경을 지우고 싶은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배경이 사라지게 되며 필요한 항목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다만 만족할 수 있는 자동 결과물이 없는 경우에는 비교적 작업이 쉬운 사진을 선택하고 세부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땐 ‘Touch up’을 클릭해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한 뒤 좌측 상단의 ‘-‘를 눌러서 지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거나 ‘+’를 눌러서 더해주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면 됩니다.
팁 정보
디테일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수준은 안되지 때문에 가능한 사이즈가 큰 사진을 대상으로 작업을 해주고 결과물을 받은 뒤 사이즈를 줄여서 완성도를 높일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완벽에 가까운 결과물을 원하고 있다면 다소 과정이 번거로울 수 있어도 포토샵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을 쓸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사진 배경 없애기를 위해 포토샵을 다루는 방법에 관한 글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포토샵으로 사진 작업을 하는 내용까지 모두 정리를 해두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군요. 좌우간 사진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하기 위해 활용해볼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해봤는데 빈약한 글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원하는 사진을 만드는 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