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엑셀에서 분산형으로 그래프와 차트의 만들기를 작업하는 과정
데이터를 다양한 방식으로 계산하거나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요긴한 문서 프로그램인데, 아무리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툴로 소문이 자자해도, 사용법을 모른다면 오히려 업무 효율은 떨어질 수 있죠? 고로 데이터로 엑셀 분산형 그래프를 생성하고 싶을 땐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뭔가 거창하게 얘기한 것 같은 느낌인데, 데이터가 있다면 클릭 몇 번으로 엑셀 그래프 만들기를 할 수 있으며,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 적어두었으니, 엑셀 분산형 차트를 생성하고 싶을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대단한 내용을 담은 글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목에 적어둔 개체를 추가할 땐 충분히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저는 임의로 데이터를 입력하고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데이터 범위를 지정해주세요.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Shift + 방향키]를 눌러서 범위 지정을 하면 됩니다.
▼ 이어서 상단의 삽입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클릭해야 할 메뉴가 바로 보일 것입니다. 적당히 마음에 드는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하단 이미지처럼 개체가 바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죠?
▼ 세부적인 디자인은 개체를 선택하고 상단의 디자인 탭을 눌러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레이아웃이나 서식도 수정이 가능한데, 워낙 지원해주는 기능이 많아서 그냥 아무런 버튼을 눌러보며 기능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빠르게 익숙해지는 방법일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문서 작업에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