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나누기 칸 합치기 작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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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엑셀 셀 나누기 칸 합치기를 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면 이번에 적어둔 내용들이 문서 작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몰라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는 공백의 문서라 해도 이미 구역이 분리되어 있는데, 몇 가지 정보만 알아두고 있으면 언제든지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수정을 해줄 수가 있죠.



그럼 구역을 하나로 묶어주거나, 하나의 구역을 분리하고 싶을 땐 어떤 정보를 알아둬야 하는고 하니, 아래에 엑셀 칸 나누기와 엑셀 셀 합치기에 대한 내용들을 엮었으며,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분리하는 것은 기능이 없기 때문에 묶어주는 것을 다르게 사용해야 하는데, 어쨌든 엑셀 셀 나누기를 원할 땐 도움이 될 거예요!



▼ 일단 편집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임의로 아래 그림처럼 내용을 채운 뒤에 데이터가 없는 영역이 사라지도록 작업을 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묶어줘야 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거나, [Shift + 방향키]를 눌러서 선택할 수 있어요.



▼ 영역을 선택한 뒤에는 홈 탭에서 [가]라 적힌 메뉴를 누르고, 드롭되는 항목에서 병합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같은 작업을 반복하다 보면 하단 그림처럼 특정 부분들이 묶어진 것처럼 보일 거예요. 여기서 열 너비를 수정하면 분리한 것 같은 효과가 생깁니다.



▼ 기준이 되는 열의 너비를 알아봐야 하니, 묶어주는 작업을 하지 않은 열 번호를 우 클릭하고, 너비 메뉴를 눌러서 수치를 확인해주세요.



▼ 그리고 묶어둔 열을 다시 우 클릭하고, 절반의 값을 채워주면 됩니다.



▼ 작업이 끝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형태가 될 거예요.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