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있는 자료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호환되는 툴이 있어야 하는데 간혹 툴은 있지만 이어지는 종류가 잘못되어 파일이 열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연결프로그램을 바꿔야 하는데 혹시 변경을 하고 싶었지만 작업을 위한 절차를 몰라서 변경을 미루고 있었다면 아래 방법을 엮었으니 참고하셔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변경을 해주어야 할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그러면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되는데 잘 살펴보면 이번 글의 주제와 똑같은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그 부분을 클릭하고 기본을 선택하면 되죠. 이어서 적절한 툴을 선택하면 연결프로그램 변경 작업 방법은 완료가 되는데 하단의 이미지를 살펴보면 조금 더 쉽게 작업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타 옵션을 선택하면 더 많은 툴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며 혹시 단순한 변경이 아니라 초기화를 위한 작업이 필요하다면 바탕화면에 메모장을 하나 생성하고 그 파일로 연결을 한 뒤 생성해둔 파일을 지워주면 됩니다. 그러면 변경된 내용이 사라지면서 자연스레 초기화가 이뤄지게 되죠.
마찬가지로 초기화를 하는 것도 상단에 올려둔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지금까지의 내용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8.1 버전의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한 것이지만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를 쓰고 있는 분들이라 해도 변경을 해주는 순서는 비슷하니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각설하고 연결프로그램을 바꿔주는 작업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방법을 정리해봤는데 빈약하고 부족한 글이지만 그래도 변경을 하려는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여기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