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처럼 활발하게 사용되는 장치는 아니지만 여전히 CD는 매력이 많은 저장 장치 중에 하나죠? 그래서 굽기를 하려는 분들의 발걸음도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 윈도우의 도구를 쓰면 언제든지 간단하게 오디오 CD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운영체제 플레이어를 쓰는 것이 간단하다고 해도 절차를 알아둬야 작업이 가능한데 혹시 해당 기능으로 자료를 기록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다면 이번에 운영체제 도구로 미디어를 기록하는 방법을 적었으니 필요하다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도구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 방법은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wmplayer]를 적어주는 것이죠. 혹시 PC에 도구가 없어서 실행이 안된다면 [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windows-media-player]에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굽기에 활용할 소프트웨어의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실행 과정이 완료되면 컴퓨터에 CD를 넣어주고 프로그램의 우측 상단에 있는 굽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목록에 미디어를 추가해주어야 하는데 좌측에 있는 탐색기에서 파일의 경로를 찾은 후 중간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겨도 되고 아니면 파일이 있는 폴더를 직접 실행한 뒤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어도 무방합니다.
자료 추가가 끝나면 이번엔 형태를 지정해야 하는데 우측 상단의 역삼각형 아이콘을 누르고 드롭 다운 메뉴에서 [오디오 CD]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작]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굽기가 활성화되면서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텍스트로 과정을 엮어서 왠지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은데 사실 클릭 몇 번이 작업 내용의 전부이니 직접 해보면 수월하게 CD에 오디오를 기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가 지원하는 기능을 다루는 것에 관한 글을 적어봤는데 엄청난 노하우를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굽기를 하고 싶을 때 참고가 가능한 수준의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기능을 소개할 것을 약속하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