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판에는 다양한 버튼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이 중에는 자주 쓰는 버튼이 있는 반면 한 번도 사용하지 않는 버튼도 있습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떨어지는 버튼은 키 변경을 통해 자주 쓰는 버튼으로 바꿔주면 키보드와 컴퓨터의 활용도가 높아질 수 있죠. 그래서 변경을 위한 절차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이번에 방법을 자세히 안내하기 위한 글을 엮었으니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으로 변경을 할 수도 있지만 그냥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툴을 써서 키보드의 버튼을 바꾸는 것이 간단합니다. 그래서 우선은 'sharpkeys.codeplex.com'의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를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받고 보통의 툴과 같은 방법으로 설치한 후 실행하면 본격적인 키보드 키 변경을 할 수 있죠.
프로그램을 켰다면 좌측 하단의 'Add'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화면에서 'Type Key'를 누릅니다. 이어서 'Press a key'라 적힌 대화 상자가 뜨면 변경을 하고 싶은 키를 한 번 눌러주고 'OK'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측에서 변경을 하고 싶은 버튼을 찾아서 선택한 후 'OK'를 다시 한 번 누르고 'Write to Registry'를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키보드의 버튼 배열을 변경할 때 툴에서 눌러야 할 곳을 모르겠다면 상단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절차를 통해 키보드의 배열을 바꿨다면 적용을 위해서 컴퓨터의 재부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각설하고 키보드에서 활용하지 않는 키를 다른 종류로 변경하기 위한 절차를 엮어봤는데 빈약한 내용의 글이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버튼을 변경에 대한 방법은 여기서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