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사진뷰어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windows에서 사진뷰어의 연결과 윈도우의 10에서 업데이트하기



운영체제에는 몇 가지 도구들이 내장되어 있는데, 흔히 사용하게 되는 도구 중에 하나가 바로 이미지 열람을 도와주는 툴이죠? 그런데 보고 싶은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지 않아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windows 사진뷰어의 패치를 반영하면 됩니다.



고로 윈도우 사진뷰어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 문제는 어떻게 하느냐는 것인데, 마소를 통해서 파일을 받은 뒤 설치를 해주면 되며, 아래 windows 10 사진뷰어를 기준으로 글을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운영체제도 동일하게 작업하면 됩니다.





깔끔하게 핵심부터 얘기하자면 [support.microsoft.com/ko-kr/help/14220/windows-movie-maker-download]를 방문하면 됩니다. 그럼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이 되면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부분과 동일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페이지에서 뷰어가 아니라 무비 메이커를 안내하고 있어서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패키지 파일을 구하는 과정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파일을 구한 뒤에는 실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다만 불필요한 항목이 섞이지 않도록, 툴을 선택 과정에서 사진 갤러리만 체크할 것을 권장합니다.





도구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이미지 파일과 연동을 할 순서인데, 그냥 연결하고 싶은 파일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연결 프로그램에서 뷰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설정 화면에서 작업을 해줄 수도 있는데, 10을 기준으로 키보드의 [시작 버튼 + I] 화면을 실행한 뒤 시스템을 클릭하면 됩니다.





시스템을 누른 다음에는 왼쪽의 기본 앱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세부 항목에서 사진을 클릭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windows 사진뷰어 업데이트와 연결은 완료가 됩니다.





여담으로 윈도우의 도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차선책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대 꿀뷰는 많은 분들이 기능을 보고 선택했으며,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툴이죠. 그래서 꿀뷰와 같은 전용 프로그램도 관심을 가져볼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