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와 연결된 모든 장치들은 적절한 장치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어야 기능이 작동을 하는데 공유기라 해도 예외는 없겠죠? 그래서 iptime을 쓰려면 반드시 호환되는 드라이버가 있어야 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iptime의 장치 소프트웨어를 구하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n100mini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께서 파일의 다운로드를 진행하고 컴퓨터에 깔아주는 방법에 대해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장치 사용 준비를 하고 싶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CD가 있다면 별도로 드라이버를 받을 필요 없이 바로 깔아주면 되겠지만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iptime은 있지만 CD는 없는 상황이겠죠? 이럴 땐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됩니다. 깔끔하게 바로 결론을 얘기하면 [goo.gl/cukXCp]에서 받을 수 있죠.



고유 주소가 너무 길어서 제가 짧게 만든 것이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서 브라우저에 입력하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뜨는데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면 iptime 사용에 필요한 장치 소프트웨어 파일의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글을 작성하는 이 순간에는 n100mini의 최신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지만 언제 업데이트가 이뤄질지 모르니 한 번쯤은 목록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을 보는 방법은 게시글 우측 하단에 있는 [목록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좌우간 받은 압축 파일은 해제를 해줍니다. 그리고 그리고 폴더 안의 [Setup]을 실행합니다. 그럼 마법사가 실행이 되는데 그냥 [다음]을 한 번 눌러주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법사의 과정이 모두 완료된 상태에서 마지막에 컴퓨터의 재부팅을 하겠냐는 문구가 뜨는데 당장 중요한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iptime의 빠른 사용을 위해서 재부팅을 시도하는 것이 좋겠죠?



여담으로 n100mini가 아니라 iptime의 다른 모델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마찬가지로 처음 언급했던 페이지에서 모델명을 검색하면 되는데 혹시 검색하는 부분을 모르겠다면 상단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각설하고 iptime n100mini 드라이버가 필요할 때 파일을 받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전달했는데 iptime의 간단한 안내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다운로드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