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는 휴대용 PC지만 품질을 고려해서 유선으로 연결을 해주는 경우도 많죠? 그런데 간혹 랜선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노트북의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인식이 될 수 있도록 해주는 정보를 수집하고 오류를 잡아주어야 하는데 아래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증상 개선에 보탬이 될 내용을 적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인식을 할 수 있도록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것은 노트북에 드라이버의 재설치인데 '3dp.co.kr'을 찾아가서 상단의 '3DP Net'을 받은 후 보통의 프로그램과 같은 방법으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통합 버전의 드라이버이며 깔아주면 장치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인한 노트북 랜선 인식 불가는 자연스레 해결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노트북에 장치 드라이버를 깔아도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이피 할당을 받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제어판,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어댑터 설정 변경 탭을 진입합니다. 그리고 연결된 랜선의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다시 사용을 해주면 아이피를 받는데 약 5번 정도를 반복하면 인식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노트북에 적용해도 오류가 남아있고 인식이 원활하지 않다면 'goo.gl/OY9aDn'의 내용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안내하는 매뉴얼인데 인식이 안되는 순간 시도해볼 수 있는 절차들이 나열되어 있으며 고유 주소가 길어서 짧게 만든 것이니 안심하고 찾아가셔도 됩니다.
각설하고 노트북에서 회선을 연결했지만 랜선이 제 기능을 못 하는 경우 오류를 잡기 위해 적용할 수 있는 순서를 적었는데 인식과 얽힌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전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