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부품으로 구성된 컴퓨터이고 똑같은 버전의 운영체제를 쓴다고 해도 관리의 정도에 따라서 노트북의 체감 속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7 최적화를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최적화를 위한 방법을 모르겠다는 것이죠? 하여 제가 보탬이 되려 이번에 작업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절차들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잘못된 설정을 하나씩 되돌리고 불필요한 자료가 있는 경로를 직접 찾아가서 제거를 해줄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과정을 진행하면 효율과 효과가 떨어지니 그냥 최적화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툴을 노트북에 설치하고 구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 노트북 윈도우7 최적화를 하고 싶을 땐 툴을 받는 것이 핵심이라 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다양한 최적화 도구로 작업을 해봤지만 'Glary Utilities'와 'Wise Care 365'가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노트북을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언급한 두 가지의 툴을 써서 최적화를 할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해당 최적화 툴은 아래 엮은 이미지와 동일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제휴 프로그램의 체크 항목들만 신경을 쓰면서 '다음'을 눌러주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윈도우7에 깔아주는 과정이 그리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한 뒤에는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니 최적화와 관련된 것 같은 버튼을 모두 한 번씩 눌러주면 되죠. 여담으로 노트북의 완벽한 청소를 위해선 무료 버전의 제한 기능이 보완될 수 있도록 꼭 두 가지를 함께 구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께서 윈도우7의 체감 속도를 빠르게 만들기 위한 최적화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엄청난 작업 노하우를 알려드린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쾌적한 PC 이용 환경의 구축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