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체험판을 구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땐 꼭 쓰게 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파워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필요하고 중요한 소프트웨어라 해도 모든 컴퓨터에 있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잠깐의 작업을 위해 ppt 체험판을 깔아주어야 할 순간도 왕왕 있죠? 이럴 땐 경로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이번에 구체적인 경로에 대한 정보를 엮었으니 체험 버전을 쓸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ppt 체험판은 버전에 따라서 구할 수 있는 경로가 다른데 2013의 설치를 원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technet.microsoft.com/ko-kr/evalcenter/jj192782.aspx'를 찾아가서 가운데 있는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을 한 뒤 설치를 위한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계정은 기존에 쓰는 것이 있는 분들께서는 그대로 입력을 하면 되고 없는 분들은 새롭게 생성해주는 것에 아무런 제약이 없으니 절차에 따라 만들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365를 설치하려는 분들께서는 'products.office.com/ko-kr/try'를 브라우저의 상단에 입력하고 초록색의 체험하기라 적힌 버튼을 누른 뒤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해주면 설치를 할 수 있는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와 설치를 해주는 과정이 동일하기 때문에 깔아주는 과정을 진행하면서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체험을 위한 버전이기 때문에 기능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지만 쓸 수 있는 기간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발적인 작업을 할 땐 무리가 없지만 꾸준히 작업을 해야 할 컴퓨터에 체험을 설치해주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죠. 물론 기간이 만료되면 체험에서 정식 버전으로 바꾸거나 어둠의 루트를 통해서 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네이버 오피스와 같은 웹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한 번쯤 고려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웹 기능은 아무런 제약이 없고 부담 없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물론 어떤 방법을 선택할 것인지는 개인의 몫입니다.
각설하고 파워포인트와 관련된 얘기를 짤막하게 해봤는데 아무쪼록 ppt 체험판 설치를 하려는 분들께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파워포인트에 대한 얘기는 아닐 것이라 예상을 하지만 비록 다른 주제가 되더라도 더욱 좋은 내용의 글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